세계 정상급의 골프 선수들이 PGA 투어의 향후 계획에 전례 없는 지지를 보내다.
4 Min Read

세계 최고의 골프 투어인 PGA 투어는 선수, 팬, 스폰서, 그리고 미디어 파트너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PGA 투어의 제이 모나한은 8월 23일 오전(미국 시각) 투어 챔피언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PGA 투어와 투어 스케줄에 대한 개선책을 발표하면서 투어의 이러한 노력에 대해 다시 설명했다. 제이 모나한 커미셔너는 수요일 기자 회견에서 4개의 중요한 내용을 발표했는데, 이는 올 초에 발표했던 혁신 안을 기초로 하였고, 정상급 선수들이 더 자주 모이도록 만들었다. 인비테이셔널급 대회의 추가와 더불어, 정상급 선수들이 적어도 20개의 대회에는 참가하겠다는 약속이 함께 발표 되었고, 여기에 플레이어 임팩트 프로그램의 확장과 투어 풀 시드 회원의 시즌 최소 수입을 보장하는 정책이 함께 발표되었다.
4개의 인비테이셔널 급 대회가 추가되면서, 총 12개의 상금 규모가 큰 대회들이 개최 됩니다. 제이 모나한 커미셔너는 기자회견에서 정상급 선수들이 4개의 메이저 대회와 플레이어스 챔피언십과 이 12개의 상금 규모가 큰 대회들에 모두 참가하고, 여기에 본인들이 선택한 3개의 정규 대회를 본인들의 연간 일정에 추가하겠다는 약속을 했다고 밝혔다.
제이 모나한 커미셔너는 “우리의 정상급 선수들의 투어에 대한 확고한 지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선수들은 팬들에게 그들이 시즌 내내 20개 이상의 대회에서 최고의 선수들이 서로 우승을 놓고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약속으로 그것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 메모리얼 토너먼트, WGC-델 테크놀로지 매치 플레이, 세 개의 플레이오프 시리즈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 BMW 챔피언십, 투어 챔피언십)와 같이 상금 규모가 큰 대회들과 함께 할 총상금 규모 2000만 달러 이상의 대회들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발표될 것입니다.
그리고 확장된 플레이어 임팩트 프로그램 (선수 영향력 프로그램)의 확대와 수입 보장 프로그램도 함께 발표되었다. 올해부터 플레이서 임팩트 프로그램의 총 보너스 규모가 5000만 달러에서 1억 달러로 두 배 인상되고, 이 보너스는 팬과 미디어에 가장 큰 영향력이 있는 20명의 선수들에게 수여된다. 일반 팬과 열성 팬들 사이에서의 인지도를 더욱 정확하게 산출하는 새로운 지표가 도입될 것이다.
수입 보장 프로그램은 이전에 발표된 “Play 15” 프로그램을 대체할 것이다. 콘페리 투어에서 올라온 선수 및 PGA 투어 시드가 있는 선수 중에 최소 15개 대회에 출전한 선수는 적어도 50만 달러 이상의 수입이 보장될 것이다. 만약 이 수준의 상금을 획득하지 못하는 선수는 그 차액을 PGA 투어가 보전해 줄 예정이다. 여행 경비 지원 프로그램은 풀 시드가 없는 투어 회원들(125위 ~150위 출전 자격 혹은 그보다 낮은 등급의 출전 자격)에게도 적용된다. 이 선수들은 컷 탈락하게 되면 교통비와 대회 경비 명목으로 5천 달러를 받을 것이다. 그 컷 탈락 지원금은 대회의 총상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또 다른 변화는 투어 챔피언십 진출자들에 대한 추가 혜택과 센트리 토너먼트 오프 챔피언스에 대한 혜택 증가이다. 올해부터 투어 챔피언십 진출자에게는 2년의 투어 출전권이 부여되고, 이듬해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의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센트리 대회의 우승자는 다른 인비테이셔널 대회(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 메모리얼 토너먼트)와 WGC 델 테크놀로지 매치 플레이와 같이 페덱스컵 포인트 550점을 획득하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변화는 통산 20승을 달성한 선수는 그 즉시 PGA 투어 종신 회원 자격을 획득하게 된 것이다. 기존에는 투어 회원 자격을 15년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했다.
제이 모나한 커미셔너는 “오늘은 PGA 투어와 선수, 그리고 선수들 간의 파트너 십이 그 정점에 오른 날이다. 이런 일은 PGA 투어 역사상 전례가 없는 일이고, 이것은 우리 선수들의 존재 이유와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믿고 있는지에 대한 증거이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수요일 발표의 주요 내용입니다.
1. 정상급의 선수들이 시즌에 적어도 20개의 대회에는 참가할 것이라고 약속함
A. 12개의 높은 상금 규모의 대회 명단
1.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대회
A. 페덱스 세인트 주드 챔피언십 – 총상금 2000만 달러
B. BMW 챔피언십 – 총상금 2000만 달러
C. 투어 챔피언십 / 페덱스컵 보너스 – 총 7500만 달러
2. 제네시스 챔피언십 – 총상금 2000만 달러
3.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 프리젠티드 바이 마스터카드 – 총상금 2000만 달러
4. 메모리얼 토너먼트 프리젠티드 바이 워크데이 – 총상금 2000만 달러
5. WGC 델 매치 플레이 챔피언십 – 총상금 2000만 달러
6.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 총상금 1500만 달러
7. 추후 발표 예정: 4개의 높은 상금 규모의 대회 – 총상금 최소 2000만 달러
B.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 총상금 2500만 달러
C. 마스터스 토너먼트, PGA 챔피언십, U.S 오픈, 디 오픈 챔피언십
D. 3개의 페덱스컵 정규 대회(선수들의 선택)
2. 2022-23 시즌의 ‘정상급 선수’의 기준
A. 현재의 플레이어 임팩트 프로그램에서 20위 이내를 기록한 선수와 새롭게 변경된 PIP 기준에서 상위 20위에 든 선수
3. 플레이어 임팩트 프로그램의 확장
A. 2022년과 2023년은 20명의 선수에게 보너스가 지급 (종전 10명)
B. 2022년과 2023년에 보너스 상금 규모가 1억 달러로 인상 (종전 5000만 달러)
C. 2022년 현재 PIP 기준에는 순위에 없지만, 새로운 기준에는 순위 안에 있는 선수는 20위에 해당하는 보너스를 받게 됨(대략 2~3명이 될 것으로 예상)
D. 선수들은 위에 설명된 바와 같이 12개의 높은 상금 규모의 대회와 3개의 일반 대회를 뛰면, 시즌 종료 후 PIP 보너스를 받게 됨
4. 수입 보장 제도 실시
A. 풀 시드권 선수를 위한 제도(콘페리 투어에서 승격한 선수 및 그 위의 출전 등급)
B. 시즌 최소 수입 50만 달러 보장 (부족한 금액은 PGA 투어의 자금으로 지원)
C. 신인 및 PGA 투어에 복귀한 선수들은 선불로 받게 됨
D. 반드시 15개 대회는 출전해야 함
E. 종전의 “Play 15”제도를 대체함
5. 여행 경비 지원 프로그램
A. 풀 시드가 없는 멤버를 위한 제도 (125위 ~ 150위 출전 자격과 그 하위의 자격)
B. 컷 탈락한 대회마다 5000달러를 받음
C. 교통비 및 대회 경비 지원 차원임
D. 이 비용은 대회 총상금에 영향을 주지 않음.



